주인공이 허구헌날 싸움박질 하면서 몸을 박살내고 그러지는 않던가요?

총질 칼질하다가 몸에 빵꾸내진 않고요?

주인공을 걱정해주는 고운 마음씨를 가진 당신을 위한 병원입니다.

 

←스타일1 - 스타일2→

※ 이미지는 누르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두 스타일은 한 파일 안에 동봉되어있습니다.

 

로비, 특히 안내데스크입니다.

카르테나 차트, 커피믹스 등 사무잡기들을 갖다놨습니다.

편의점과 회사 작업을 거치면서 쌓인 소품자료들을 재활용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본 엘리베이터 로비.

 

왼쪽 대기의자 위의 문양이 병원 로고입니다.

 

더보기

휴게실입니다.

솔직히 휴게실이라기보단 적적한 대기실 같지만...

이렇게 대기실처럼 의자만 갖다놓은 병원들이 꽤 많은 것 같아 그냥 대기실처럼 꾸몄습니다. 

자판기와 코인PC도 있습니다. 이런 곳에 있는 PC가 다 그렇듯 싸구려틱하게 꾸며봤습니다.

 

더보기

복도와 화장실입니다.

내부는 없고 그냥 출입구만 만들어놨습니다. 샤워실도 있지만 출입구가 화장실과 별로 다를 건 없기 때문에 굳이 찍지는 않았습니다.

장애인 화장실 표지판에 폴리곤으로 한땀한땀 새겨진 마크는 ISO표준이 아닌 새로 바뀐 KS표준을 적용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장애인 마크 도안을 찾다보니 뉴욕의 장애인 마크도 바뀌었다는 걸 보게 됐는데 뉴욕의 새로운 장애인 마크보다는 새로운 KS표준 마크가 더 예뻐보이더군요. 관심 있으시면 찾아보세요.

 

비상계단입니다.

비상구 마크도 폴리곤으로 한땀한땀 그린 건데 관심도 못 받고 그냥 묻혀버리긴 좀 아까웠습니다.

어떻게든 눈에 띄게 하고 싶어서 돋보일 수 있게 화면 한구석에 빼꼼 내밀어지도록 한 컷 찍어봤습니다.

 

더보기

병실입니다. 1~6인실까지 총 7종이 준비되어있습니다.

2인실이 소형과 중형으로 2종으로 나뉘어서 6종이 아니고 7종입니다.

창문에는 스크린롤 블라인드도 설치되어있고 길이조절 가능합니다.

 

레이어로 개인TV와 공용TV를 전환해 배치할 수 있습니다.

공용TV가 개인TV보다 조금 더 크긴 하지만 디자인상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정신사납다 필요없다 싶으시면 둘 다 뗄 수도 있죠.

 

격리 커튼입니다. 접힘, 반 폄, 다 폄 3종류로 레이어로 골라넣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나는 천표현따위 3D의 힘을 빌리지 않겠다 하시는 분은 다 떼버리고 직접 그려버리셔도 됩니다.

그냥 이런 것도 해놨다 정도는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병원의 아이덴티티인 병원침대와 보호자침대입니다.

그 어떤 공간이라 해도 이것만 갖다놓으면 일단 그럴싸한 병원처럼 보이는 마법의 소품이죠.

요즘엔 난간이 접히고 돌아가는 등 더 세련된 병원침대도 많이 나온 것 같긴 합니다만 제게는 역시 철창 난간 침대가 제일 익숙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것도 나름 너무 싸구려틱한 디자인은 피해보려고 애쓴 결과물입니다.

양 옆 난간과 식탁판이 조작 가능합니다.

 

침대 머리맡 의료 콘솔입니다. 헤드유닛이라고도 부르나봅니다만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네요. 알고 계신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입원해보신 분들도 콘센트 말고는 딱히 용도를 모르실 것 같은데, 간호사 호출기도 달려있고 각종 의료 가스 장비들도 장착해놓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조명도 달려있고 간호사 호출기 옆에는 환자 정보카드도 넣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더보기

제가 입대로 인해 완성하지 못했지만, 수술대와 무영등 및 기타 수술실 장비가 일부 작업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글 하단의 수정 내역을 참조해주세요.

향후 간단히 수술실이 필요하신 경우, 2차 저작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셔서 제 모델링을 이용해 수술실을 꾸미셔도 됩니다.

 

3월 11일부로 옥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실내에서만 보기에 멀쩡하면 되겠지 하고 건물 허리 부분만 작업하여,

옥상 부분을 안 만들어놔서 그간 여러 작가분들이 외부를 연출할 때 옥상 부분을 대충 때우는 등 애로사항이 꽃피었는데,

최소한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볼 때만이라도 문제가 없게끔 처리했습니다.

 

전체구조입니다.

 

아래는 실제 만화에 적용된 예시입니다. 클릭하면 펼쳐집니다.

 

 

더보기

 

(어느정도 노출수위가 있는 그림은 가급적 포함하지 않으려고 해왔습니다만, 그냥 지나치기엔 퀄리티가 상당해서...)

 

ⓒ 손희준

 

 

더보기

병실은 분리되어 병원 윗쪽에도 따로 존재합니다. 병원 내부에서 벽에 부딛혀 앵글을 잡기 힘드실 경우 이쪽을 이용해주세요.

이렇게 별도 분리되어있는 병실은 병원 내부에 연결된 병실과 근본적으로 하나인 상태라, 한 쪽이 수정되면 다른 쪽도 수정되니 관리에 주의해주세요.

 

16.07.02 최초생산

 

16.08.17 의료카트, 주사기, 링거, 헤드유닛 산소계 추가

 

16.09.05 수술실 더미데이터 추가(수술대, 수술도구, 무영등, 마취 워크스테이션, 석션 펌프)

☞제가 군에 입대하며 부득이하게 완성하지 못한 수술실의 더미데이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향후 간단히 수술실이 필요하신 경우, 2차 저작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셔서 제 모델링을 이용해 수술실을 꾸미셔도 됩니다.

 

2차 저작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17.05.25 수술실 더미데이터 확장(바리 작가님의 요청, 스크럽 싱크 및 복도, 수술실 벽면의 수납공간 추가)

 

17.07.27 파스텔 컬러링 적용

 

17.09.24 환자 애드온 패키지 개발

☞17.09.31까지 병동을 구매한 기존 구매자들에게는 무상 배포하며, 이후로도 계속 지원해드립니다.

 

17.10.04 컬러링 수정 및 안내데스크 모니터 교체 수정 (4:3 -> 16:9)

 

18.01.28 스타일 2 추가

 

18.03.11 원경 추가, 옥상 임시 추가, 동적 구성요소 도입(각 출입문 한정), 라인 컬러링 시범 적용

 

[box]200000|기간 한정 할인(~11/31),30000[/box]